스카라드의 중고인생 은신처.

kaiji.egloos.com


포토로그


금천의원이 1560년 이후에로 계속 생존한다면!

오케하자마에서 그의 숙영지가 방위선이 잘 구축되어 있고 안전하게 후퇴할 수 있었다면 금천의원은 굳이 직전신장과 끝장을 보려고 하지 않고 오와리 봉토에서 후퇴하는 방법을 택했을겁니다. 직전신장이라는 젊은이가 함부로 건드릴 놈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았으니 금천의원이 주요 적들과 대치하는 와중에 하찮은 군소 영주와총력전을 벌이지 않겠지요. 이렇게 직전신장이 몇년의 시간을 벌게 되고 본격적으로 천하포무를 위한 전면전에 나서게 되면 금천의원은 직전신장에 대항할 수 있을까요? 전혀 예상하지 못한 기습전이 아니라 나가시노 전투와마찬가지로 정면으로 회전을 벌인다면 금천의원이 감당이나 할 수 있을까요?

최근의 재평가로는 사실 금천의원이 무능한 봉건귀족이 아니라 타케다 신겐,우에스기 켄신,호죠 가문의 당주 등과 마찬가지로 쟁쟁한 군웅중 한명이라고 해도 참으로 신기하게도 직전신장과 제대로 싸워보지 못한 다른 봉건귀족들처럼 어버버!하는 순간에 직전신장의 포스에 휘말려서 역사에서 증발하겠지요. 어쩌면 타케다 신겐보다 더 적극적으로 싸울수도 있지만 그래봤자 직전신장은 부동명왕의 편애라도 받는지 금천의원도 다른 봉건귀족들과 마찬가지로 직전신장에게 패배하거나 고립되거나 운좋게 본능사 쿠데타 발발의 혼란스러운 와중에도 살아남아도 풍신수길에게 정리되겠지요. 오케하자마 전투와본능사 쿠데타 사이의 기간은 22년. 금천의원은 환갑을 넘긴 연령입니다.

정말로 금천의원이 오케하자마에서 죽지 않고 최소한 10~15년은 더 살았다면 그는 직전신장에게는 조조의 앞을 가로막는 원소처럼 최종수괴가 되었을까요? 아니면 알렉산더에게 박살난 다리우스3세 꼴이 되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후자의 경우로 이어질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다만 금천의원이 다리우스처럼 병신같이 지휘하지는 않겠지만.(-_-) 금천의원과 대등한 능력치를 가진 타케다 신겐과 우에스기 켄신조차 오와리의 젊은이를 어찌하지도 못 했는데 하물며 금천의원이라고 다를게 없겠지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연배가 있는 강대한 봉건귀족들이 어째서인지 직전신장과는 적극적으로 싸우려고 하지 않았지요.



ps. 일본 전국시대 대체역사 구상에는 만약에! 금천의원이 생존한다면,학설이 없을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